2022학년도 2학기 휴학안내
※ 학교 방문 전 학과사무실에 근무시간을 사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교무입학처 방문자 민원 업무처리시간: ~ 08월 19일(금)까지 10:00 ~ 16:00 / 08월22일(월) 부터 09:30 ~ 17:30.
(코로나 19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)
※ 방문 시 제출원서, 신분증 필수 지참 및 마스크 의무 착용.
(*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첨부파일 참고바랍니다.)
1. 절차안내
1.
지도교수 예비면담
|
>
|
2.
휴학계획서 작성
|
>
|
3.
지도교수 휴학상담
|
>
|
4.
휴학원서작성
|
면담을 통하여 휴학계획서(사유서) 작성여부 결정
|
|
인트라넷에서 계획서 (사유서) 출력 및 작성
|
|
휴학계획서 지참,
상담을 통하여 휴학 원서 작성여부 결정
|
|
인트라넷에서 원서작성
및 출력 제출서류 준비
|
|
|
|
|
|
|
∨
|
8.
휴학 승인
|
<
|
7.
교무입학처 제출
|
<
|
6.
행정부서 경유
|
<
|
5.
학과교수 확인서명
|
이상유무 확인 후 승인
|
|
본관 103호 교무학사팀 제출
|
|
휴학원서에 경유부서
확인이 자동으로
미표기시 방문필요
|
|
휴학원서 지도교수,
학과장 확인 서명
|
2. 접수기간
휴학
|
접수기간
|
비고
|
일반
휴학
|
1차(확정)
|
08.22(월) ~ 08.25(목)
|
미등록휴학기간
|
일반휴학
기간 1년
(2개학기)
재학중 2회
|
2차(예정)
|
09.20(화) ~ 09.23(금)
|
재휴학 마감
|
3차(예정)
|
10.17(월) ~ 10.20(목)
|
|
4차(예정)
|
11.10(목) ~ 11.15(화)
|
유의사항 반드시 확인
|
군입대 휴학
|
상시
|
입대일 2주전부터 접수, 입대일이 휴학시작일 임
|
특별
휴학
|
질병(진단서)
|
08.22(월) ~ 11.15(화)
|
병원급이상 4주이상 진단서
|
특별휴학
기간 1년
(2개학기)
재학중 2회
|
질병(감염병)
|
상시
|
보건소 또는 병원급이상 진단서
|
임신출산육아
|
08.22(월) ~ 10.20(목)
|
|
창 업
|
08.22(월) ~ 11.15(화)
|
|
※ 휴학계획서 및 휴학원서는 08.22(월)부터 출력이 가능 함
※ 2 ~ 4차휴학(예정)의 접수기간은 대학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음
3.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
구분
|
제출서류 및 기타사항
|
공통사항
|
- 지참물: 본인 신분증(주민등록증, 면허증, 여권, 학생증), 본인 및 보호자 도장
※ 대리인 확인서류: 가족관계 확인 공적서류(가족관계확인서, 등본 등)와 대리인 신분증
※ 행정안정부 모바일신분증 가능, 확인서류는 정부24의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가능
|
일반
|
- 휴학원서, 휴학계획서, 지도교수의견서
|
군입대
|
- 휴학원서, 휴학사유서
- 다음서류 중 택1: 입영통지서(입대 후 30일 이내 자만),
병적증명서 또는 군복무확인서 원본
* 11.28(월) 전까지 재학하고 군입대 휴학 시 해당학기 성적인정 여부 선택
|
특별
(질병)
|
- 휴학원서, 휴학사유서, 지도교수의견서
- 병원급이상 진단서(4주 이상의 치료기간 명시 또는 감염병 진단) *감염병은 보건소가능
|
특별(임신출산육아)
|
- 휴학원서, 휴학사유서, 지도교수의견서
- 임신․출산의 경우 진단서, 육아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
|
특별
(창업)
|
- 휴학원서, 휴학계획서, 지도교수의견서
- 사업자등록증(대표 또는 공동대표 등록)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(이사 등록) 1통
- 최초휴학자: 증명서(창업관련 교과목 수강자 또는 창업관련 프로그램 이수자)
- 재휴학자: 납세사실증명원 1통
|
※ 휴학연기(재휴학) 추가제출서류
- 군입대휴학 후 일반휴학 또는 특별휴학으로 변경 시 병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
- 감염병의 사유로 특별(질병)휴학 후 일반휴학, 특별휴학, 군입대휴학으로 변경 시 병원급에서 발급된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
건강진단서(확인서) 1부 제출
4. 유의사항
가. 휴학원서 및 제출서류는 본인(또는 대리인)이 교무입학처로 직접 제출하며,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됩니다.
또한 필요 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하며,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습니다.
나.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자는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, 미등록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을 잘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
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(입대일자가 08.29.(월) 이전으로 군휴학 신청 시 미등록 휴학가능, 후 입대는 등록 후 군휴학)
다.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의 반액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.
라.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2학기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반납하고 복학 시 지급받아야 합니다.
일부 반납 후 복학 시 수혜 받을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횟수가 2회 차감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(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업무처리기준)
마. 휴학연기(재휴학)자는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재휴학 가능하며, 정해진 휴학기간(1차, 2차)에 휴학이 가능 합니다.
바. 휴학상담 및 휴학원서 서명을 위해 방문 전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사전연락을 취하시기 바라며, 상담 후 원서작성이 이루어지므로
여유 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사. 군입대자가 귀가조치 등의 사유로 입대취소시 5일 이내에 교무입학처로 휴학취소를 해야 합니다.
아. 수업(학기)개시 이후 휴학하고 미복학 상태에서 자퇴(제적)를 할 경우 등록금은 미반환 또는 전액반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자. 신(편,재)입학생은 첫학기에는 휴학이 불가능하나, 군입대휴학 또는 특별(질병)휴학은 수업(학기)개시 이후부터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.
차.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불일치 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( *전화번호: 인트라넷 정보수정
*집주소: 학적부정정원(대학양식) 1부, 주민등록(초)본(발급3개월미만) 원본 1부 교무입학처 제출)
카. 휴학에 대한 절차, 동의사항,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 및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.
5. 문의사항
가. 휴 학 관 련: 걱 학과사무실(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)
학과
|
위치
|
전화
|
학과
|
위치
|
전화
|
간호학과
|
성실관 302호
|
400-6920
|
항공관광영어과
|
진리관 241호
|
400-7020
|
임상병리과
|
자유관 306호
|
400-6933
|
호텔관광학과
|
진리관 210호
|
400-7045
|
방사선학과
|
자유관 407호
|
400-6939
|
세무회계학과
|
진리관 502호
|
400-7035
|
물리치료학과
|
성실관 205호
|
400-6943
|
경영학과
|
진리관 405호
|
400-7167
|
뷰티아트과
|
자유관 105호
|
400-7040
|
경찰정보학과(금융정보과)
|
진리관 531호
|
400-7173
|
의료미용과
|
자유관 105호
|
400-7040
|
에이블자립학과
|
채플관 209호
|
363-4495
|
보건의료정보학과(의료정보과)
|
자유관 412호
|
400-7157
|
스마트콘텐츠과
|
진리관 222호
|
400-6981
|
식품영양학과
|
진리관 136호
|
400-7149
|
컴퓨터정보학과
|
진리관 313호
|
400-6971
|
호텔조리학과
|
진리관 136호
|
400-6949
|
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
(IT응용보안과)
|
진리관 323호
|
400-6977
|
유아교육과
|
자유관 208호
|
400-6954
|
언어치료아동보육과(보육과)
|
자유관 213호
|
363-7728
|
멀티미디어디자인과
|
진리관 510호
|
400-7005
|
사회복지학과
|
진리관 303호
|
400-6959
|
건축디자인과
|
진리관 423호
|
400-7025
|
비서사무행정과
(항공비서사무과)
|
진리관 143호
|
400-7100
|
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
|
진리관 516호
|
400-7030
|
레저스포츠케어과
|
진리관 408호
|
400-6965
|
등록금
|
행정지원처 총무팀
|
031-400-7003,6916
|
본관 107호
|
장학금및학자금대출
|
학생성공처 학생지원팀
|
031-400-6986,7053
|
학생회관 103호
|
예비군
|
예비군대대
|
031-400-6988
|
학생회관 204호
|
※ 접수시간: 08.19(금)까지 10:00~16:00 / 08.22(월)부터 09:30~17:30(코로나19로 변경될 수 있음
6.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, 접수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안 산 대 학 교 교 무 입 학 처 장